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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사람 한사람의 고객과의 접점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가지 한가지의 업무에 마음을 다하여 정성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재물보험(화재보험, 패키지보험 섹션 I, II, III 등) 보상절차

  • STEP1사고발생

    손해방지조치

  • STEP2사고접수

    사고 기초자료 접수 (Fax, e-Mail, 유선)

  • STEP3사고조사 및 안내

    자체조사 또는 외부 손해사정법인 조사의뢰 검토

  • STEP4서류접수/보험금 산출

    보험금 청구서류 등 접수

  • STEP5보험금 지급

  • STEP6구상절차 개시,
    잔존물 매각

재물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 공통서류

    • 1. 보험금 청구서
    • 2. 사고경위서
    • 3. 사업자 등록증
    • 4. 보험금 수령 위임장
    • 5. 위임자 인감증명
    • 6. 화재증명원(소방서) / 사고사실확인원(경찰서)
  • 건물

    • 1. 건축물 관리대장(구청)
    • 2. 건물 등기부등본(등기소)
    • 3. 건물 수리견적서, 영수증(수리업자)
    • 4. 임대차계약서 등
  • 동산

    • 1. 재고 및 손해명세서
    • 2. 원가계산서
    • 3. 임가공계약서, 작업지시서
    • 4. 거래명세표
    • 5. 원부자재 사입 세금계산서
    • 6. 완제품 판매 세금계산서
    • 7. 결산서 등
  • 기계

    • 1. 신품견적서
    • 2. 수입면장
    • 3. 수리견적서(소견서 포함)
    • 4. 취득견적서
    • 5. 리스, 렌탈 계약서
    • 6. 구입 세금계산서
    • 7. 재산대장
  • 가재/집기

    • 1. 수리견적서(수리소견서)
    • 2. 신품견적서
    • 3. 취득견적서
    • 4. 리스, 렌탈 계약서
    • 5. 자산대장
    • 6. 매매계약서
  • 기타 필요서류

    • 사안에 따라 필요서류는 가감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