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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사람 한사람의 고객과의 접점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가지 한가지의 업무에 마음을 다하여 정성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 한국지점(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본사가 정하는 규정류 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보호법령 대응)

  • 1.개인정보관리의 기본방침

    • 각국·각 지역의 개인정보보호 규제의 엄격화, 개인정보 관리의 중요성에 비추어, 한국지점은, 한국의 각종 법령·가이드라인 및 본사가 정하는 규정류에 따라, 한국지점의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규정류를 정비하고, 그에 따른 적정관리를 수행한다.

  • 2.개인정보취급의 원칙

    • 개인정보의 취급은 한국지점에 적용되는 법령(※)에 입각하여 행한다. 특히 이하의 점에 대하여 준수한다.
      ※ 한국지점에 적용되는 법령: 한국의 각종 법령·가이드라인에 추가하여, 역외적용을 받는 다른 나라의 법령도 포함한다 (이하 '한국의 법령 등').

      • ① 개인정보의 취득

        한국지점은, 업무상 필요한 범위 내에서, 또한,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해, 고객정보를 취득한다.한국지점이 취득하는 개인정보에는, 고객으로부터 직접 제공받는 정보 외에, 거래처·업무위탁처 등의 제3자를 경유하여 제공받는 정보 등이 포함된다(연락처, 제품·서비스의 사용상황, 차량정보, 위치정보, 영상·음성 등). 다만, 고객 본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한국의 법령 등에서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건강에 관한 데이터, 유전데이터, 성적 기호에 관한 데이터 등 고객의 기밀정보(이것에 한정되지 않는다)를 취득할 수 있다.>
      • ②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한국의 법령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을 특정하여 고객에게 안내한다.
      • ③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한국지점은, 고객 본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한국의 법령 등에서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익명화 또는 가명화하여 제3자에게 공개·제공하는 경우에도, 그 방식에 대해서는 법역 별로 다르게 정한 규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한국의 법령 등을 준수하는 대응을 실시한다. 외부에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필요하고 적절한 관리를 한다.
      • ④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고객이 거주 또는 소재하는 국가 또는 지역과 동등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령 등이 없는 국가 또는 지역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경우에는, 각국의 적용 법령의 차이 등에 주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강구한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이 금지된 법역 또는 개인정보에 대한 자국 내에 설치된 서버의 보존·관리를 의무화하는 법역(데이터 로컬라이제이션)도 있으므로, 한국의 법령 등을 확인한 후 적절한 조치를 강구한다.
      • ⑤ 고객의 권리

        한국지점은, 한국의 법령 등에서 인정되는 고객의 권리(접속권, 삭제권 등)에 대하여 고객의 청구에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청구가 있을 경우에는, 한국의 법령 등이 정하는 내용에 따라, 성실하고 적절하게 대응한다.
  • 3.개인정보의 보안·관리태세

    • 한국지점은, 한국의 법령 및 이 규칙, 기타 본사가 정하는 규정류 등을 토대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관리태세를 확립하고, 개인정보의 부정접근, 개인정보의 분실·파괴·변조·누출 등의 방지, 기타 개인정보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조직적, 물리적 및 기술적인 안전관리조치를 적절히 강구한다. 또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임원 및 종업원 등에 대해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계발 활동에 노력하는 등, 인적인 안전관리조치를 적절히 강구한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인터넷 홈페이지 회원정보

    • (1)성명, 주민등록번호, 본인확인정보,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절차, 인증정보는 금융거래를 위한 본인인증정보, D.I, C.I는 수집과 제3자 제공에 대한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로 활용
    • (2)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3)금융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보험가입, 대출신청, 기타 유료서비스 이용 시 결제 또는 본인확인
    • (4)생년월일, 성별, 주소 : 인구통계학적분석(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 (5)그 외 선택사항 : 모바일 앱 서비스 오류 시 문제해결 등 운영처리, 위치기반 서비스,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6)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7)서비스 이용주체가 입력한 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성명)가 본인 실명여부의 확인 및 공공의 목적을 위해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 제공 및 활용될 수 있습니다.
    • (8)수집방법 :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포함) 회원가입란 또는
  • 2.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등

    • (1)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 판단
    • (2)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상담/이행, 계약적부, 방문 건강진단, 의료자문,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상담·이행, 보험금지급, 심사, 보험사고조사
    • (3)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검증
    • (4)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5)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①보험계약 관련 분쟁 대응, 고객, 가불금수령자
      • ②고객별 보험계약정보 이력관리
      • ③제환급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변경신청 처리
      • ④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채권결손처분 관리정보의 조회
      • ⑤보험금 지급관련 분쟁대응 및 고객이력관리, 증빙서류 보존
  • 3.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1) 직원 채용

      • ①입사지원 행정 처리 및 채용 업무
      • ②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 분배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 (2) 인사관리

      • ① 인력관리(채용, 배치, 이동, 승진, 평가, 보상, 노무, 상벌), 급여 및 복리후생 관리(기본급, 퇴직금, 제수당, 신원보증보험, 퇴직연금 및 건강검진, 포상, 학자금, 경조금, 휴가 신청과 같은 복리후생 일체)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 준수, 재직증명서 발급 등
      • ②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안전의무, 차별 없는 근무환경의 제공,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 관계 관련 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의 제공, 보훈대상자, 장애인 확인 및 처우 제공, 외국인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정적 의무 준수,
      • ③ 보안 유지 향상 및 점검 등
      • ④ 퇴사자에 대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
      • ⑤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 4.보험대리점, 보험중개인등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

    • (1)보험대리점 및 보험중개인 위촉여부 판단
    • (2)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등
  • 5.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회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안내(방문, 우편, 전자우편, 전화, SMS포함), 시장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단, 별도 마케팅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정)
  • 6.부정제보 및 민원처리 등

    • (1)부정제보 시 제보내용 확인, 제보자와의 연락 등 제보와 관련한 목적(익명 제보 시 수집제외)
    • (2)민원접수 시 본인확인, 신청내용 및 제공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실무부서에 제공하거나 조회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보험계약 체결, 보험금 지급을 위한 정보, 직원채용, 인사관리를 위한 정보,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 1.수집항목

    • (1) 회원가입(전자금융거래회원)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인증정보,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기타 본인 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C.I, D.I등의 추가적인 본인확인 정보, 주소
    • (2) 운영기록 수집기 설치에 따른 수집

      •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 및 보존)1항에 의거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를 위하여 컴퓨터(모바일 포함)에 의한 거래 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운영기록을 수집합니다.
      • ①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 ②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및 안전한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 개인방화벽 설정, HDD Serial, MAC Address, 운영체제 종류,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 ③모바일 앱 서비스 오류 시 문제해결 등 운영처리 : 단말기 접속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단말기 아이디, 단말기 정보 (IMEI/UUID) 및 OS정보, 통신사 정보, 접속IP정보 등
    • (3)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조회

      • ①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피보험자 차량 정보(자동차보험의 경우), 질병 및 상해정보(자동차보험 제외)
    • (4)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 ①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②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피보험 차량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 · 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시 그 내용 및 사유)
      • ③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5) 보험금 및 가불금 지급시

      • ① 개인식별정보 (피해자 및 손해보상금 청구자 · 수령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② 보험금지급 및 관리 정보 (지급 보험사 · 센터 · 팀 · 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피해차량정보, 피해차량)
      • ③ 보험가입종목 · 담보 · 보험계약일자 · 보험가입금액, 보험금 정보, 제출된 진단서와 관련한 정보, 제출된 경찰 조사결과와 관련한 정보 (사고일자, 사고내용, 경찰서 접수번호 등)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제출된 병원치료와 관련된 정보(청구서, 영수증, 진료기록부 등), 제출된 차량 또는 대물수리와 관련된 정보(견적서, 명세서 등)
    • (6)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① 개인식별정보 (증명사진, 성명, 주민등록번호, 원적, 본적,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년월일, 종교, 결혼일자, 취미 · 특기, 주택여부, 혈액형)
      • ② 민감정보 (신체 · 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노동조합 가입 및 탈퇴여부, 종교)
      • ③ 병역사항 (구분, 군별, 병과, 계급, 복무기간, 군번, 입영일자, 전역일자, 전역근거, 전역 시부대명, 전역 시 직책, 미필사유)
      • ④ 보훈대상 사항 (여부, 보훈구분, 보훈번호, 보훈자 관계, 보훈관청)
      • ⑤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⑥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⑦ 가족사항(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력, 졸업여부, 동거여부, 의료보험, 근무처, 직위)[근로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하지 않는 한 해당 가족의 수집동의가 필요할 수 있음]
      • ⑧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⑨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⑩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업무)
      • ⑪ 해외여행 (여행기간, 여행국, 여행목적, 체류지)
      • ⑫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⑬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7) 보험대리점의 위촉 및 관리

      •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② 신용거래정보 (개인대출현황 및 보증채무현황, 연체 등 정보 등)
      • ③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 ④ 공공정보
      • ⑤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 ⑥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⑦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⑧ 등록 및 말소 정보
  • 2.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동의사항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 하실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또한, 별도의 채널(대면, TM)을 통한 계약체결의 경우에는 서면동의, 동의녹취, 문자메시지 인증번호전송 등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1)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포함),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3) 고객서비스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 2.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제공범위(항목)

      • ①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정보,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② 보험계약정보 :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 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시 그 내용 및 사유
      • ③ 보험금 지급정보 :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④ 대출정보 : 보험계약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등 대출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대출자, 담보제공자, 보증인의 개인식별정보 및 대출개설, 거래내역 및 외부신용평가정보 등 고객의 신용도 판단에 사용될 수 있는 정보로서 대출단계에서 발생한 정보
      • ⑤ 질병정보 :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⑥ 회원정보 : 회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발생하는 회원에 대한 개인식별정보 및 활동내역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⑦ 임직원 및 판매조직 정보 : 개인식별정보, 입사일, 퇴직금기산일, 은행계좌번호, 급여 관련사항, 위촉 및 해지관련 정보, 수당수수료 관련사항
      • ⑧ 채권결손처분관리정보 : 해당 보험사, 센터, 팀, 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변제 계획 및 변제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 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 사유
    • (2) 제공대상, 목적, 항목 및 이용기간

      • ①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신용정보원, 은행연합회
        제공목적 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피보험차량 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할인ㆍ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시 그 내용 및 사유)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채권결손처분 관리 정보 (해당 보험사ㆍ센터ㆍ팀ㆍ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관련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변제 계획 및 변제 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 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사유)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②요율산출기관

        요율산출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보험개발원 등 보험업법상 보험요율산출 기관
        제공목적 순보험요율 산출 및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 제공 등 보험업법이 정한 목적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금지급내역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실손담보종목, 정액담보종목, 피보험차량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ㆍ할증과 특약가입사항 등)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③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국가기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제공목적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금융사고 조사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및 질병·상해정보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피보험차량 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자기부담금 및 제할인ㆍ할증과 특약가입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시 그 내용 및 사유)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채권결손처분 관리 정보 (해당 보험사ㆍ센터ㆍ팀ㆍ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관련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변제 계획 및변제 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 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사유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른 채권정리위원회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른 채권정리위원회
        제공목적 채권정리위원회의 채권결손처분 심의, 의결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채무자 및 가해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채권결손처분 관리 정보(해당 보험사ㆍ센터ㆍ팀ㆍ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관련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 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 변제 계획 및 변제 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 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사유)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건강보험공단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건강보험공단
        제공목적 보건복지부의 정책자료로 활용
        제공항목 성명, 증권번호, 상품명, 해약환급금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회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회
        제공목적 보험회사와 의료기관간의 진료비분쟁 조정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치료비내역서, 진단서 등
        보유·이용 기간 거래종료 후 5년
        근로복지공단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근로복지공단
        제공목적 산재보험 처리건 구상청구 공문에 대한 답변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금지급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국세청, 시/군/구청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국세청, 시/군/구청
        제공목적 국세, 지방세 등 세금징수 관련 업무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법원,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법원,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
        제공목적 법원의 제출 명령서, 압수수색영장 등에 따른 자료 제공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병무청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병무청
        제공목적 생계 곤란으로 인한 병역 감면 판단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훈청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보훈청
        제공목적 생활조정수당지급 및 의료급여지원에 따른 자격요건 참고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건복지부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보건복지부
        제공목적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의 신청자 및 부양의무자에 대한 자격요건 참고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예금보험공사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예금보험공사
        제공목적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부실관련자 또는 이해관계인의 재산 확인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국민안전처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국민안전처
        제공목적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의무가입대상자의 가입여부 확인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공직자윤리위원회, 인사혁신처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공직자윤리위원회, 인사혁신처
        제공목적 고위공직자 재산조회
        제공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④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 공제사업자, 재보험사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손해보험사(www.knia.or.kr)
        ·생명보험사(www.klia.or.kr)
        ·공제사업자(택시공제, 개인택시공제, 버스공제, 전세버스공제, 화물자동차공제 등)
        ·재보험사(KOREAN RE, RGA, GEN RE, SCOR RE 등)
        제공목적 공동인수, 재보험 업무 및 비례보상 등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이행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실손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실손담보유지여부)
        ·보험금지급정보(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은행연합회, 코리아크레딧뷰로(주), NICE 신용평가정보(주) 등 신용정보회사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은행연합회
        ·코리아크레딧뷰로(주)
        ·NICE 신용평가정보(주) 등 신용정보회사
        제공목적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 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⑤직원채용 및 인사관리를 위한 제공

        고용노동부, 한국건강관리공단, 보훈청, 장애인공단, 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세청 등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고용노동부, 한국건강관리공단, 보훈청, 장애인공단, 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세청 등
        제공목적 기관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성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장애사항(장애인여부, 장애유형 ,장애등록번호, 장애인정일자, 장애등급)
        ·보훈사항(보훈구분, 보훈번호, 관계, 보훈관청, 관할기관)
        ·학력사항 (최종학력, 전공)
        ·급여사항 (급/상여액, 계좌번호, 입사일, 퇴직금 기산일, 퇴직금 추계액)
        ·인사정보 (사번, 소속, 직위, 입사일, 퇴직일, 자격 사항, 징계내역, 포상내역, 발령내역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서울보증보험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서울보증보험
        제공목적 신용보증보험 신규, 증액, 감액, 해지 업무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인사정보 (사번, 소속, 직위, 직책 입사일, 퇴직일 등)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퇴직연금 취급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퇴직연금 취급기관(삼성생명, 삼성증권, 국민은행, 한화생명, 하나은행, 우리투자증권 등)
        제공목적 임직원 퇴직연금 가입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급여사항 등 (평균급여액, 입사일, 퇴직금 기산일, 퇴직금 추계액)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⑥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제공

        손해보험협회에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정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손해보험협회
        제공목적 자격등록, 관리, 말소 업무 및 자격시험 관리, 증빙서류 발급, 보존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등록 및 말소 정보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⑦업무를 위한 임직원의 개인정보 제공

        업무를 위한 임직원의 개인정보가 제공 되었을 때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 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제공받는 자 Mitsui Sumitomo Insurance Company, Limited
        MSIG Asia Pte. Ltd.
        MSIG Insurance (Singapore) Pte.Ltd.
        MS First Capital Insurance Limited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Thailand Branch
        MSIG Insurance (Thailand) Public Company Limited
        MSIG Insurance (Malaysia) Bhd.
        BPI/MS Insurance Corporation
        PT. Asuransi MSIG Indonesia
        MSIG Insurance (Hong Kong) Limited
        MSIG Insurance (Vietnam) Company Limited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Oceania Branch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New Zealand Branch
        MSIG Mingtai Insurance Co., Ltd.
        MSIG Corporate Services (Europe) Limited
        Mitsui Sumitomo Insurance Company(Europe), Limited
        MSIG Insurance Europe AG
        MS Amlin Corporate Services Limited
        MS Amlin Underwriting Limited
        MS Amlin Insurance SE
        MS Amlin AG
        MSIG Holdings (U.S.A.), Inc.
        Mitsui Sumitomo Marine Management (U.S.A.) Inc.
        MS Transverse Insurance Group, LLC
        MS Distribution Holdings
        MSIG Insurance Services, Inc.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Toronto
        MSIG Holdings(U.S.A.), Inc. Mexican Representative Office
        MSIG Holdings (U.S.A.), Inc. / Irapuato
        MSIG Holdings (U.S.A.), Inc. / Querétaro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Panama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Bogota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Lima
        Mitsui Sumitomo Insurance Co., Ltd. / Buenos Aires
        Mitsui Sumitomo Seguros S/A.
        제공목적 MS그룹의 커뮤니케이션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회사,부서,직급,업무,전화번호,e-mail)
        보유·이용 기간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1.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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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vanta-Mac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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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사고 조사 및 손해액 산정
    법률사무소(智賢)
    Barum Law
    법률사무소 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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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위탁계약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1.관계법령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없는 한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를 제외한 나머지 입사 미대상자에 대하여는 채용 여부 결정시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① 보존대상 개인정보 : 본인인증정보, 최초 인터넷회원 가입일, 최후 인터넷회원 탈퇴일, 분쟁기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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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지급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① 보존대상 개인정보 : 금융거래와 관련된 내용으로 제공된 모든 개인정보
      • ② 보존기간 : 소송이나 분쟁의 근거자료로 보존하는 목적으로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름
  • 2.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의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그 열람을 허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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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파기 및 ‘거래종료일’이 경과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시기에 따라 다음 각호의 단계별로 파기조치를 실시합니다.

  • 1.파기원칙

    • (1) 개인정보의 파기는 고객의 동의철회 시 개인식별이 불가능하도록 조치된 형태로 파기한다.
    • (2) 시스템 상에서 개인정보 파기 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한다.
    • (3) PC상에서의 개인정보 파기 시 해당 개인정보가 완전히 파기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
    • (4)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파기 시 쇄절기를 통한 완전한 파기를 수행한다.
    • (5) 개인정보가 저장된 매체의 파기 시 포맷 등의 조치를 통해 완전한 파기를 수행한다.
    • (6) 외부업체에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별도 파기목록을 유지하도록 강제하고 주기적으로 해당 파기목록을 관리 및 점검한다.
  • 2.1단계 조치

    • (1) 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시 불필요한 정보는 즉시 파기한다.

      [불필요한 파기정보 예시]
      구분 파기항목
      보험계약 취미, 직업, 부업, 흡연 · 음주, 소득 · 재산사항, 병역, 결혼기념일, 주거형태 등
      여신거래 세대주, 주거종류, 주거방식,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자녀 수, 가족사항, 직장명, 직업, 입사일자 등
    • (2)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시 판매조직에 대하여 영업목적으로 거래종료 고객의 접근을 차단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 내부승인을 받아 허용한다.
    • (3)거래종료 후 3개월 경과 후 분리 보관하는 경우 거래중인 고객의 정보와 거래종료 고객의 정보는 접근권한을 분리한다.
  • 3.2단계 조치

    • (1) 거래종료 후 5년 경과 시 원칙적으로 모든 개인(신용)정보는 삭제한다.
    • (2) 다른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보험사기, 민원처리 등의 목적에 필요한 정보는 거래종료 5년 경과 후 별도 보관한다.

      [거래종료 5년 이후 보관할 수 있는 정보 예시]
      구분 해당항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소, 연락처
      금융거래정보 보험계약 인수 · 심사, 보험계약 체결 및 변경, 보험료 납부, 채권확보 등과 관련된 정보
      보험금 지급 정보 보험금 지급청구, 지급심사, 보험금 지급 및 대위권 행사 등과 관련된 재산조사 법적조치 · 채무변제 관련 정보
    • (3) 분리보관 정보는 별도의 DB(또는 Table)로 분리하며 엄격히 관리(접근통제)합니다. 법령 준수, 수사 · 검사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하여 사전승인을 받아 접근한다.
  • 4.3단계 조치

    • (1)거래종료 5년 이후 분리 보관된 정보는 아래 파기기준에 따른 일체 파기를 원칙으로 한다.

      [개인정보의 파기유형, 파기유형, 파기 기준]
      구분 유형 파기대상 파기기준
      고객정보 계약정보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 및 전산자료 일체 계약종료後10年
      보상정보 보상종결後20年
      인터넷 회원정보 동의철회 의사표현時
      내부정보 임직원 정보 퇴사後3年(별도 동의時예외)
      판매조직 정보 위촉계약 종료後5年
    • (2) 개인정보의 파기는 고객의 동의철회 시 개인 식별이 불가능하도록 조치된 형태로 파기한다.
    • (3) 시스템 상에서 개인정보 파기시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한다.
    • (4) PC상에서의 개인정보 파기시 해당 개인정보가 완전히 파기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
    • (5)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파기시 쇄절기를 통한 완전한 파기를 수행한다.
    • (6) 개인정보가 저장된 매체의 파기시 포맷 등의 조치를 통해 완전한 파기를 수행한다.
    • (7) 외부업체에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별도 파기목록을 유지하도록 강제하고 주기적으로 해당 파기목록을 점검한다.

제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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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인터넷 접속정보 파일등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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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3) 보험상품, 대출 등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상품가입, 대출 등의 거래 때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
    •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6) 게시판 글 등록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2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게시물)

  • 1.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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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1)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고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 (2)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등을 입력하도록 하고 방송통신위원회 고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방법에 따라 시행하겠습니다.
    • (3)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4)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6)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6조(광고성 정보 전송)

  • 1.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은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은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과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 3.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은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전자우편의 본문란: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4.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 문자 ·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 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청소년(19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5. 팩스 ·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센터 : (국번없이)118(http:// privacy.kisa.or.kr/)
  •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http://kopico.go.kr/ )
  •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02?3480?2000(http://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대 : (국번없이)182(http://ctrc.go.kr/ )

제1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준법감시인 이영호
    • 전화(직통) : 02-3702-5816
    • 팩스 : 02-3702-5900
  • ○ 참고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2 제1항 근거)
    • 성명 : IT팀장 심규상
    • 전화(직통) : 02-3702-5812
    • 팩스 : 02-3702-5900
    • 이메일 : shimks@ms-ins.co.kr
    • 2011년 9월 30일 제정
    • 2012년 5월 1일 개정
    • 2017년 12월 1일 개정
    • 2018년 9월 1일 개정
    • 2019년 3월 1일 개정
    • 2020년 7월 8일 개정
    • 2022년 7월 1일 개정
    • 2023년 9월 1일 최종개정